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'파킹통장' 높은 이자 받고, 입출금은 언제나 가능!!

by 오단완력기 2023. 7. 12.

파킹통장이란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으로, 짧은 기간 동안 목돈을 보관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통장입니다. 파킹통장은 정기예금보다 금리가 낮지만, 일반 예금 금리보다는 높은 편입니다.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따라서 목돈을 저축하면서도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요즘은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을 중심으로 상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예금자보호도 되면서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들이 늘고 있습니다.

 

☞ 토스 앱 설치 바로 가기

 

☞ 카카오뱅크 2.2% 이자 월 지급, 한도 1억 바로 가기

 

☞ 사이다 저축은행 3.2% 이자 월 지급, 한도 1억 바로 가기

 

☞ OK저축은행 3.3% 이자 월 지급, 한도 1억 바로 가기

 

☞ 웰컴저축은행 3% 이자 월 지급, 한도 5천만 원 바로 가기

 

 

부자를 상징하는 황금 돼지 입니다.

 

 파킹통장 높은 이자

 

 

파킹통장이라는 정확한 정의나 분류가 있는 것은 아니나, 기본적으로 금리를 상대적으로 높게 주면서도 상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말한다. CMA도 크게 보면 파킹통장으로 볼 수 있지만, 최근에는  은행(주로 저축은행)에서 취급하여 예금자보호까지 적용되는 입출금통장 형태의 금융상품을 주로 파킹통장이라 칭하며 CMA와는 별도 구분해서 부르는 경향이 있다. 2022년까지만 해도 토스가 2%의 이자를 주면서 파킹통장의 대세로 자리 잡았으나, 현재는 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그보다 금리를 더 주는 곳들이 많아졌다. 2022년부터는 금리가 오르면서 파킹통장 금리도 전체적으로 높아졌고 관심도도 많아졌다. 12월 현재 3%대의 이율을 주는 파킹통장도 찾기 쉬운 편이다.

 

 장점

 

●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.

 

 정기예금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목돈을 보관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.

 

 유의 사항

 

가입할 때 조건들이 많을 경우가 있으니 가입할 때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. 첫 가입, 한도제한, 카드실적, 자동이체 등이다. 또한 이자 제공 방식도 매일 지급, 월 지급, 분기 지급등의 조건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. 매일 지급 방식은 비교적 적은 편이고, 예금 금리가 높은 경우 최소 월 지급이 많이 있습니다. 또한 금리 상승기에 이자가 오를 때 기존 가입자들의 금리를 올려주는 게 아니라, 새로 통장을 만들어서 가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금리 변동기에 주시해야 합니다.